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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네온 챌린지

imitme 2018. 1. 1. 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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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connect.unity.com/challenges/neon


접수 마감

유니티 커넥트를 통해 2017년 12월 1일 12:01AM부터 2018년 1월 15일 11:59PM(샌프란시스코 기준)에 제작 및 접수


필수 사항

- 제출할 환경 씬은 직접 제작한 에셋 혹은 에셋 스토어에서 유/무료로 다운받은 에셋으로 만들어진 모델과 환경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 다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 구매한 콘텐츠의 경우 해당 에셋을 공모전에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면 자유롭게 사용해도 됩니다.


- 씬은 Unity 2017.1, 2017.2 혹은 2017.3을 활용하여 제작되어야 합니다. 또한 시네머신, 타임라인, 포스트 프로세싱 스택을 사용해야 합니다.


수상자 발표

2018년 3월 GDC 기간에 맞추어 유니티 커넥트와 유니티 블로그를 통해 발표



접수

접수 시 반드시 제작 시작부터 종료 시점까지 자세히 기술하셔야 합니다. 에셋 스토어 에셋, 시네머신, 타임라인, 포스트 프로세싱 스택의 활용 방법과 씬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 이미지 및 설명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https://youtu.be/Q5HoPltdJWE

유나이트 오스틴에서 공개된 네온ADAM1의 오리지널 데모 감독 Veselin Efremov가 며칠의 교육 만에 만들어 낸 실시간 환경 씬



 구성

 시네머신, 타임라인, 포스트 프로세싱 스택 등의 아티스트 친화적인 툴과 유니티 에셋

= 유니티와 유니티 에셋 스토어

 공헌

 비주얼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구현

 적용/구현

 개인 혹은 팀 크리에이터들이 단시간 안에 상상력을 리얼 씬으로 구현



Theme: A New World


 

 표현

 스타일

 구성요소

 네온

 미래 도시

 펑크 

 휴머노이드 인간과 날아다니는 차량

cf. 씬 제작에 아이디어를 얻고 실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

ADAM Episode I의 아트 디렉터 Georgi Simeonov의 컨셉 아트를 제공

네온 챌린지 컨셉 아트 - 제공되는 컨셉아트 모두 보기


Mission1 제공되는 컨셉아트를 바탕으로 씬을 제작

Mission2 자신의 독창적인 아이디어

2-1 지구 혹은 먼 우주

2-2 미래 세계의 엄청난 기술적 진보, 환경, 그 안을 채우고 있는 생명체



네온 챌린지 요약


최종 결과물1

 유니티로 렌더링한 동영상 한 편 제출

 1)

 미래 도시 테마의 게임 환경

 2)

 실시간 환경씬

 3)

 여러 개의 뷰와 근접샷 포함

 형태**

 비디오 플랫폼(예: Youtube, Vimeo)에 업로드된 최소 1080 해상도의 환경 동영상

 최종 결과물2

 작품 및 제작 과정에 대한 설명을 첨부 (제작과정)


 '어떤 창의적인 방식으로 씬에서 활용했는지' 보유한 지식과 기술을 유니티 커뮤니티와 공유

1)

 에셋 스토어시네머신, 타임라인, 포스트 프로세싱 스택

  형태**

 씬에 사용된 유니티 에셋 스토어 에셋, 커스텀 에셋, 샷 작업 과정에 대한 이미지/스크린샷

 최종 결과물3

 작품 및 제작 과정에 대한 설명을 첨부 (작품설명)

 1)

  씬 제작에 기반으로 사용된 컨셉 아트에 대해서도 명시

 2)

 컨셉부터 완성된 동영상까지 제작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스토리를 제출

 형태**

  글?

cf 제출과 관련하여 다음 글을 참고해 주세요. :Building a real-time environment with Unity and the Asset Store



제출물


* Unity 2017.1, Unity 2017.2, Unity 2017.3으로 제작된 게임 씬 한 편. 제작 시 모델, 툴, 애니메이션, 사운드 등 유니티 에셋 스토어의 에셋 및 시네머신, 타임라인, 포스트 프로세싱 스택 (V1 혹은 V2)를 활용해야 함.


* 아래 내용이 담긴 유니티 커넥트 스토리

- 씬 동영상 한 편 - 최소 1080 해상도 동영상 임베드

- 전체 제작 과정에 대한 간략한 설명 - 팀 소개, 씬 개념, 제작 과정, 제작 후 작업 등

- 제작에 사용된 모든 에셋 스토어 에셋 및 사용자가 제작한 커스텀 에셋을 보여주는 제작 과정 스크린샷

- 유니티 에셋 스토어, 시네머신, 타임라인, 포스트 프로세싱 스택이 어떻게 사용되었는지에 대한 설명


평가 기준

구성력 

창의력 

수행력 

심사위원

Timoni West - Principal Designer, Unity Labs
Adam Myhill - Head of Cinematics
Georgi Simeonov - Production Designer

수상 및 시상


 

 대상

최우수상 

인기상 

장려상 

 심사

 심사위원단

좋아요 순 

심사위원단 

 선정 수

 1

 2

 3

 5

 상

 금

 $20,000

 $3,000

 $1,000

 0

 품

 2018 유나이트 EU 또는 유나이트 US 티켓 1매($400)

 2018 유나이트 EU 또는 유나이트 US 티켓 1매($400)

 유니티 SWAG 번들($150)

 $200 상당의 에셋 스토어 바우처


제출 방법

시작하기
1. 컨셉아트를 선택해서 제작에 영감을 받거나, 자신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시작해 보세요.
2. 이곳에서 Unity를 다운받으세요.
3. 시네머신포스트 프로세싱 스택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V1은 에셋스토어, V2는 깃허브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4. 필요한 에셋을 에셋스토어에서 다운받으세요. 무료 에셋네온 챌린지 추천 에셋 목록을 확인하세요.
5. 아래의 자습서 내용을 확인하여 유니티의 최신 기능에 대한 유용한 튜토리얼과 자료들을 활용하세요.
6. 씬 제작을 시작하세요!
7. 제작 완료 후 Unity Recoder로 최종 씬을 녹화하고 Youtube, Vimeo 등의 비디오 플랫폼에 업로드 하세요.

로그인하기

connect.unity.com에 접속하세요.

유니티 ID로 로그인하세요.

유니티 ID가 없다면 새롭게 생성하세요

유니티 아이디를 생성하기 위해 정보 입력과 유효한 이메일 계정으로 인증해야 합니다.

생성이 완료되면 바로 유니티 커넥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꽉 채워주세요! (프로필 사진, 커버사진 등).

우승을 하기 위해서 프로필을 최소 80% 이상 완성해야 합니다.


최종 제출 - 프로젝트 제출 방법
1. connect.unity.com/challenges/neon에 접속합니다.
2. 제출을 클릭합니다.
3.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합니다.
4. 제출의 시작은 비디오 임베드로 시작해주세요.
5. 전체 제작과정에 대한 세부 사항을 입력하세요. 씬 제작 시 이용된 시네머신, 타임라인, 포스트 프로세싱, 에셋 스토어에 대한 설명도 포함해야 합니다. 터레인, 머티리얼, 라이팅, 애니메이션, 카메라, 포스트 프로세싱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아 보세요.
6. 제작 중의 이미지, GIF, 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출하세요.
7. 첨부한 모든 콘텐츠에 #NeonChallenge 태그를 입력합니다.
8. 협업 멤버를 추가합니다.
9. 게시하세요!

자습서

아래 목록은 공모전 제출물 제작에 사용되어야 하는 툴과 리소스입니다.
핵심 다운로드
- Unity -최신 버전의 유니티. Download
- Cinemachine - 사용하기 쉽고 효과적인 절차적 카메라 시스템. Download
- Post Processing Stack -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 파이프라인. Download
- Timeline -에디터에 내장된, 시네마틱 콘텐츠와 게임플레이 시퀀스 제작에 필요한 툴. Read More
- Unity Asset Store - 4만 개 이상의 에셋과 툴. 씬 제작에 필요한 유용한 모델, 툴, 플러그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무료 에셋네온 챌린지 추천 에셋 모두 보기
- Unity Recorder - 게임플레이 도중 이미지 및 동영상을 캡처하고, 다양한 포맷의 미디어를 녹화할 수 있는 유니티 레코더. Download
학습 자료
- Unity User Manual - Documentation
- Cinemachine - Documentation
- Timeline - Documentation
- Post Processing Stack- Documen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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