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터치 제스쳐(touch gesture)

imitme 2018. 2. 6. 20:26
반응형


터치 제스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UX/UI.

터치스크린 중심의 인터렉션 이해



터치 제스처 설명 사용예시기능 이벤트 발생 시점 응용 응용 예시 주의
tap 한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한 후 즉시 들어 올리는 것. 앱 실행 , 선택 손가락을 화면에 높은 뒤 들어 올리는 순간
&&좌표
터치 횟수별
(탭은 한번)
싱글 탭, 더블 탭, 트리플 탭 등  
Double tap 더블탭 화면에 손가락을 2회 연속 두드리는것  (목적이 분명한 기능에 배치) 화면에서 지도나 이미지 확대or 축소 2 == 탭 횟수
&& 좌표
터치 횟수별
(더블탭은 두번)
싱글 탭, 더블 탭, 트리플 탭 등  
Press 프레스 화면위에 일정 시간동안 약간의 힘을 가한 상태로 탭 팝업, 숨겨진 메뉴(화면전체x), Peek 엿보기(아이폰) 설정시간 == 탭한 일정시간
&& 좌표
탭 강도와 시간 별
(프레스는 약?하고 짧음)
세게 누르기(Deep press)  
Deep press 세게 누르기 프레스 보다 더 힘을 줘 길게 누르는 방식 pop 튀어나오기(아이폰) 설정시간 == 탭한 일정시간
&& 좌표
&& 지정강도 < 입력된강도
탭 강도와 시간 별
(딥프레스는 강?하고 길다)
프레스(Press)  
Pan 손가락 떼지 않고 드래그 오브젝트 이동, 라인그리기, 확대된 이미지 상하좌우 탐색 손가락이 화면에 닿는 순간부터 손가락을 뗄 때 까지(패닝) && 좌표 방향 별 스와이프(swipe), 플릭(flick)  
Swipe 스와이프 손가락을 댄 후, 일직선으로 드래그 스크롤(scroll) 손가락이 화면에 닿는 순간부터 손가락을 땔 때 까지
&& 좌료
속도별
(스와이프는 느림)
플릭(Flick) (속도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팬으로 인식 가능
Flick 플릭 스와이프에서 좀 더 빠르게 한 방향으로 비는 것 화면 불러오기, 화면넘기기, 드로어 메뉴(Drawer menu) 열때 손가락이 화면에 닿는 순간부터 손가락을 땔 때 까지
&& 좌료
속도별
(플릭은 빠름)
스와이프(swipe) 팬으로 인식 가능 & 스와이프로 인식 가능
Drag 드래그 오브젝트를 이동할 때나 정해진 방향으로 움직인 후 손을 떼는 행동 오브젝트 이동, 텍스트 복사 오브젝트 존재 (0)
&& 손가락 뗄 때 까지
오브젝트 존재 유무차이
(드래그는 딸려오는 객체가 존재한다.)
팬(pan), 스와이프(Swipe)  
pinch out/in 핀치 인/아웃 손가락 두개를 화면에 댄 상태에서 넓히거나(out) 좁히는(in) 제스처 지도나 이미지 볼때 확대/축소  2 == 인식부분(=손가락 두개)
&& 인식사이거리변화?
- - pinch out = pinch open/spread
pinch in = pinch close
Rotate 로테이트 손가락 두개를 화면에 댄 상태에서 돌리기 이미지 회전 2==인식부분
&&회전 값
     





https://www.smashingmagazine.com/2017/02/touch-gesture-controls-mobile-interfaces/


http://enterkey.tistory.com/36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