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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UX/UI.
터치스크린 중심의 인터렉션 이해
터치 제스처 | 설명 | 사용예시기능 | 이벤트 발생 시점 | 응용 | 응용 예시 | 주의 | |
tap | 탭 | 한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한 후 즉시 들어 올리는 것. | 앱 실행 , 선택 | 손가락을
화면에 높은 뒤 들어 올리는 순간 &&좌표 |
터치
횟수별 (탭은 한번) |
싱글 탭, 더블 탭, 트리플 탭 등 | |
Double tap | 더블탭 | 화면에 손가락을 2회 연속 두드리는것 | (목적이 분명한 기능에 배치) 화면에서 지도나 이미지 확대or 축소 | 2
== 탭 횟수 && 좌표 |
터치
횟수별 (더블탭은 두번) |
싱글 탭, 더블 탭, 트리플 탭 등 | |
Press | 프레스 | 화면위에 일정 시간동안 약간의 힘을 가한 상태로 탭 | 팝업, 숨겨진 메뉴(화면전체x), Peek 엿보기(아이폰) | 설정시간
== 탭한 일정시간 && 좌표 |
탭
강도와 시간 별 (프레스는 약?하고 짧음) |
세게 누르기(Deep press) | |
Deep press | 세게 누르기 | 프레스 보다 더 힘을 줘 길게 누르는 방식 | pop 튀어나오기(아이폰) | 설정시간
== 탭한 일정시간 && 좌표 && 지정강도 < 입력된강도 |
탭
강도와 시간 별 (딥프레스는 강?하고 길다) |
프레스(Press) | |
Pan | 팬 | 손가락 떼지 않고 드래그 | 오브젝트 이동, 라인그리기, 확대된 이미지 상하좌우 탐색 | 손가락이 화면에 닿는 순간부터 손가락을 뗄 때 까지(패닝) && 좌표 | 방향 별 | 스와이프(swipe), 플릭(flick) | |
Swipe | 스와이프 | 손가락을 댄 후, 일직선으로 드래그 | 스크롤(scroll) | 손가락이
화면에 닿는 순간부터 손가락을 땔 때 까지 && 좌료 |
속도별 (스와이프는 느림) |
플릭(Flick) | (속도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팬으로 인식 가능 |
Flick | 플릭 | 스와이프에서 좀 더 빠르게 한 방향으로 비는 것 | 화면 불러오기, 화면넘기기, 드로어 메뉴(Drawer menu) 열때 | 손가락이
화면에 닿는 순간부터 손가락을 땔 때 까지 && 좌료 |
속도별 (플릭은 빠름) |
스와이프(swipe) | 팬으로 인식 가능 & 스와이프로 인식 가능 |
Drag | 드래그 | 오브젝트를 이동할 때나 정해진 방향으로 움직인 후 손을 떼는 행동 | 오브젝트 이동, 텍스트 복사 | 오브젝트
존재 (0) && 손가락 뗄 때 까지 |
오브젝트
존재 유무차이 (드래그는 딸려오는 객체가 존재한다.) |
팬(pan), 스와이프(Swipe) | |
pinch out/in | 핀치 인/아웃 | 손가락 두개를 화면에 댄 상태에서 넓히거나(out) 좁히는(in) 제스처 | 지도나 이미지 볼때 확대/축소 | 2
== 인식부분(=손가락 두개) && 인식사이거리변화? |
- | - | pinch
out = pinch open/spread pinch in = pinch close |
Rotate | 로테이트 | 손가락 두개를 화면에 댄 상태에서 돌리기 | 이미지 회전 | 2==인식부분
&&회전 값 |
https://www.smashingmagazine.com/2017/02/touch-gesture-controls-mobile-interfaces/
http://enterkey.tistory.com/3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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